계명대 동산의료원, 청도군 찾아 의료 봉사 및 병원내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실시

이수전 / 기사승인 : 2018-04-23 20:15:28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국민건강보험과 함께 주민 100여명 진료 봉사와 사회공헌 활동에 주력
계명대 동산의료원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함께 청도군민들에게 '사랑 실은 건강천사' 의료 진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계명대 동산의료원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함께 청도군민들에게 '사랑 실은 건강천사' 의료 진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일요주간=이수전 기자] 계명대 동산의료원(원장 김권배)이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본부장 조진호)와 함께 20() 경북 청도군 운문면사무소에서 사랑 실은 건강천사의료봉사를 펼쳤다.


동산의료원은 방사선종양학과, 소화기내과, 이비인후과, 안과, 치과, 마취통증의학과, 영상의학과, 간호본부, 약제센터로 진료팀을 꾸려 청도군 운문면 지역주민 100여명을 진료했다.


특히 영상의학과와 마취통증의학과는 갑상선·복부 초음파 및 각종 통증 검사를 통해 어르신들을 심층 진료했다.


김진희 동산의료선교복지회 위원장(방사선종양학과)환절기에 황사, 미세먼지로 인해 이비인후과, 안과 진료가 필요한 어르신들이 많았다앞으로도 지역의 의료사각지대 곳곳을 찾아다니며 의료서비스를 지원하고, 나눔의 행복까지 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산의료원은 2013년부터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사랑실은 건강천사의료봉사를 통해 저소득계층 및 산간 오벽지, 장애인, 다문화가족 등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동산의료원은 지난 13일 부터 혈액종양내과 병동을 중심으로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도영록 혈액종양내과장, 최연숙 간호본부장, 김권배 동산의료원장, 송광순 동산병원장, 박경민 계명대학교 간호대학장, 여춘화 수간호사
사진 왼쪽부터 도영록 혈액종양내과장, 최연숙 간호본부장, 김권배 동산의료원장, 송광순 동산병원장, 박경민 계명대학교 간호대학장, 여춘화 수간호사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보호자나 간병인을 대신해 전문 인력인 간호사와 간호조무사가 24시간 환자를 돌봐주는 간호서비스이다. 환자는 간병비의 부담은 줄어들면서 질 높은 전문 간호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동산병원은 안전한 간호서비스를 위해 전문 간호 인력 및 직원을 2배 가까이 충원하고 휴게실과 상담실, 서브 스테이션(Substation)을 설치하는 등 병동 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환자의 낙상 방지를 위해 모든 병상을 전동침대로 교체하고 환자 감시 장치, 낙상감지기 등도 추가로 확보했다.


지역 의료기관으로서 사회적 공헌활동과 더불어 지역민들을 위한 의료 서비스 등에 많은 지원을 하고 있는 계명대 동산병원은 앞으로도 건강을 통한 행복한 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TMI방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