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언제나 함께하는 세포, 위드셀!

김예슬 기자 / 기사승인 : 2019-08-23 16:24:3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아름다움과 건강이 존재하는 뷰티공간, 위드셀
>위드셀 전문 분야인 줄기세포, 과연 무엇인가
>함께하는 세포, 위드셀 의원

▲ -뷰티공간 위드셀을 촬영한 왼쪽부터 윤현녀, 김예슬 아나운서, 김형섭 원장
▶아름다움과 건강이 존재하는 ‘뷰티공간 위드셀’
목욕탕에 가면 50대가 넘은 중년 아저씨와 아줌마의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다. 바로 배가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해 많이 나온 것이다. 중년으로 갈수록 배가 많이 나오게 되고 팔, 다리는 가늘어지면서 소위 ‘거미체형’ 또는 ‘ET 체형’이 되는데 그 이유가 바로 중년에 접어들면 근육량은 줄고 기초대사량(BMR)과 호르몬이 감소하면서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바뀌기 때문이다. 즉,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게 되면 섭취된 탄수화물이 에너지로 소비되는 것이 감소되어 남은 포도당이 복부 내장지방으로 저장되면서 배만 볼록하게 나오는 것이다. 이때부터 가는 다리로 무거운 배를 지탱하게 되어 관절에 무리가 오게 되고 이로 인해 운동량은 더 줄게 되고 체중은 더욱 증가하는 악순환이 시작된다.
▲ 위드셀 관련 홍보 토크쇼를 촬영한 윤현녀(좌), 김예슬(우) 아나운서
그런데 이러한 고민 덩어리인 ‘하복부 지방’이 줄기세포 치료의 핵심이 되어 연신 화제이다.
TMI 방송국에서는 대한민국 줄기세포 기술을 보유한 ‘위드셀 의원’과 협력하여 <뷰티공간 위드셀>이라는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뷰티공간 위드셀>은 줄기세포의 일인자인 김형섭(위드셀 의원 대표) 원장과 함께 줄기세포의 모든 것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으로, 과거에 있었던 논란으로 인해 부정적 인식을 갖고 있는 줄기세포의 오해와 진실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위드셀만의 노하우와 위드셀 줄기세포의 특·장점을 낱낱이 살펴봄으로써 시청자들로하여금 건강한 아름다움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올바른 지식을 전달한다.

<뷰티공간 위드셀>은 TMI 방송국의 윤현녀(아나운서 국장) 아나운서와 김예슬(아나운서 3부장)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으며, 줄기세포 일인자인 김형섭 원장이 출연하여 전문적인 지식을 전한다. 관련 프로그램은 KT 올레tv 802번(개방형) 채널과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함께하는 세포, 위드셀 의원
‘위드셀 의원’은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줄기세포 안티에이징 및 성형 전문 병원이다.
위드셀 의원의 줄기세포는 ‘줄기세포와 함께’라는 의미로 신체의 불필요한 지방에서 채취한 성체 줄기세포를 사용하는 방식이다. 피하지방(특히 복부, 엉덩이, 허벅지) 조직에 있는 지방 줄기세포를 이용하는 것이다. 이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건강증진, 미용성형 등과 퇴행성질환, 면역질환 당뇨병 등 난치성 자를 대상으로 한다.  

▲ 위드셀 대표원장 김형섭 원장

최근 덴마크 온덴세대병원 연구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줄기세포 요법이 발기부전을 치료하는 효과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복부 지방에서 뺀 환자 자신의 줄기세포를 음경 내 문제가 있는 부위로 주사를 했더니 6개월 안에 치료받은 21명 환자 중 8명이 치료되었다고 한다. 이러한 원리를 이용하여 ‘위드셀 안티에이징’을 통해서는 여성의 갱년기 및 성 기능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위드셀에서는 최첨단 장비와 숙련된 노하우로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시술을 진행한다.
위드셀 의원 김형섭 대표원장은 전) 강남 제피 성형외과 원장을 거쳐 현재는 대한 통합미용의학회 정회원 겸 학술 강사, 대한 미용 외과학회 정회원, 미국 미용학회 정회원, 아시아 태평양 미용학회 정회원, 일본 미용 의과학회 정회원으로 고객들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뷰티공간 1화>에서 김형섭 원장은 “대학 졸업 후 인턴 시절에 주로 신경외과와 응급실에서 근무했다. 응급 검사 때문에 수시로 임상병리실에 들락거리다 보니까 임상병리 교수님께 눈에 띄었다. 그런데 임상 병리 전문의 과정 중에서도 특히 골수이식, 혈액학, 미생물학이 흥미가 있었는데 이들이 현재 줄기세포 시술에 영향을 준거 같다”라며 줄기세포 분야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또한, “2006년쯤 우연히 참가한 소규모 세미나에서 지방 줄기세포 시술 효능 효과를 접했을 때 도저히 믿을 수 없었고, 한편으로는 나의 분야이기에 도전해보고 싶었다”라고 이야기하여 위드셀 줄기세포 탄생 스토리에 대해 이야기했다.
또한, 김형섭 대표원장은 TMI 방송국 뷰티 분야 명예 아나운서 1호로 위촉되어 그가 개척해나갈 뷰티 시장이 기대되는 바이다.

 

[저작권자ⓒ TMI방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PHOTO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