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S연맹·SNS기자연합회가 주최한 아트산업 브랜딩 기업설명회, 박혜진, 이지애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성공적 개최!

박혜진 기자 / 기사승인 : 2019-08-23 15:31:4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AIS연맹-SNS기자연합회가 주최한 아트산업 브랜딩 기업설명회는 무엇인가?
▶1,000만명 팔로워십의 소유자 대륙의 인플루언서 ‘왕홍’의 런웨이!
▶아트산업 기업설명회 ‘말, 말, 말’
▶4,000만명이 시청한 기업설명회를 성공적으로 이끈 주역 박혜진, 이지애 아나운서

▲ 지난 27일 인천 라다마스위트 호텔에서 열린 기업설명회와 호텔개관식
SNS스타 중 연예인 부럽지 않은 막강한 파워를 지닌 대륙의 인플루언서 ‘왕홍’이 인천 라마다그랜드 호텔에 상륙했다. AIS연맹과 SNS기자연합회 김용두 회장이 주최한 ‘아트산업 브랜딩 기업설명회’ 현장을 취재했다. ‘아트산업 브랜딩 기업설명회’는 무엇이고, 전 세계 4,000만명이 시청하게 하는 힘은 어디에서 나온 것일까? TMI방송 영어 전문 박혜진 아나운서와 이지애 아나운서의 환상의 호흡과 깔끔한 진행으로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이끈 주역들의 뒷이야기를 들어봤다.
▲ 기업 설명회를 주관한 SNS기자연합회 김용두회장

▶AIS연맹-SNS기자연합회가 주최한 아트산업 브랜딩 기업설명회는 무엇인가?
지난 27일 라마다스위트 인천호텔 4층웨딩 컨벤션 17층 스카이라운지에서 라마다스위트호텔(김현소 대표), 해인미술관(박수복 이사장), 사단법인SNS기자연합회(김용두 회장), AIS왕홍연맹(중국), 사단법인한국예술문화평가원(배한성 이사장), TMI방송(일요저널), LBN불교방송, 코그 미디어가 연합하고 50여개 기업인들이 초청되는 행사가 개최됐다.
최근은 중국의 온라인 인플루언서를 뜻하는 왕홍(网红)은 우리나라의 인기 유투버와 유사한 개념으로 웨이보나 웨이신·위챗 등 중국 SNS에서 백만에서 천만명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소셜미디어 스타를 지칭한다. 최근 중국 내 SNS 마케팅이 확대됨에 따라 마케팅과 판매관련 왕홍의 중요성 역시 커지고 있다.
AIS중국연맹(중국인터넷스타연맹 김세림회장)은 중국에서의 올바른 방송문화와 일자리창출, 한국 예술 문화 융합을 통해 한·중 예술문화교류와 무역 및 유통, 기업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중국 상해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과 중국 기업의 협력을 통해 향후 기업 및 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AIS 왕홍연맹에 이어 사단법인예술문화평가원은 예술문화 컨텐츠의 양성과 활용방안을 통한 브랜딩에 대해 소개했으며 그 다음으로는 사단법인SNS기자연합회의 김용두 회장이 글로벌 국제 마케팅과 제품브랜딩의 활용법 언론방송의 활용법 등을 소개했다.


▶1,000만명 팔로워십의 소유자 대륙의 인플루언서 ‘왕홍’의 런웨이!
이번 행사에는 300만~800만명의 팔로워를 가진 중국 왕홍 10인과 10명의 국내 유튜버 그리고 및 국내 언론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행사는 4천만명에 달하는 라이브 방송 시청자와 TMI(일요저널) 및 국내 언론보도와 중국 100여개의 언론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는 사단법인SNS기자연합회(김용두 회장), 사단법인예술문화평가원, AIS왕홍연맹(중국), 라마다스위트를 중심으로 기업인들을 초청 4차 산업에 따른 작품전시 아트산업 SNS 유통 판매 수출을 위한 기업설명회로 진행됐다.


▶아트산업 기업설명회 ‘말, 말, 말’
이 설명회를 주관한 SNS기자연합회 김용두회장은 왕홍들의 런웨이가 끝난 후 “지금 국내는 많은 에이전트가 왕홍들을 국내에 입국시키며, 기관과 기업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며 “무분별하게 왕홍들이 생기면서 중국 왕홍에게만 홍보하면 제품이 팔린다는 잘못된 생각을 하는 기업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AIS왕홍연맹 김세림회장은 “왕홍을 마케팅에 활용하기 전에 기업제품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우선이다”고 강조하며 “AIS연맹과 SNS기자연합회는 충분히 기업과 왕홍의 마케팅을 이어주는 탄탄한 다리 역할을 해낼 수 있다”고 자신했다. 한편 기업설명회를 후원해준 인천 라마다스위트 호텔 김현소대표는 같은 날 진행된 인천 라마다 스위트 호텔 개관식에서 “아트산업의 유통과 판매의 성공”을 기원했다.

▲ 행사 진행을 맡은 영어전문 박혜진, 이지애 아나운서


▶4,000만명이 시청한 기업설명회를 성공적으로 이끈 주역 박혜진, 이지애 아나운서
전 세계 4,000만명이 시청한 기업설명회는 왕홍과 한국, 중국, 캐나다를 아우르는 차세대 모델 이연화의 등장이 열렬한 환호를 받았지만, 그 뒤엔 숨은 주역이 있었다. 바로 TMI방송 100% 영어로 진행되는 ‘Royal Family of the World’를 진행하는 두 아나운서, 박혜진, 이지애 아나운서였다. 이미 영어방송에서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고 있는 두 아나운서는 이날에도 환상의 활약을 보여줬다. 박혜진 아나운서는 미국 Eaglecrest 고등학교를 재학하고, London South Bank 영국대학을 졸업한 인재로 자연스럽고 유창한 영어 진행으로 설명회에 참석한 CEO들과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지애 아나운서 또한 MBC 930뉴스 앵커출신으로 침착하고 차분한 한국어 진행으로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이날 행사에 진행을 맡은 이지애 아나운서는 “인천 라마다스위트에서 같은 날 두 개의 행사가 동시에 열렸다. 1부가 기업설명회, 2부가 인천 라마다스위트 개관식이었다. 이런 큰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혜진 아나운서 역시 “SNS기자연합회의 기업설명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돼서 기쁘다”며 “앞으로 SNS기자연합회, AIS연맹 그리고 국내 CEO들이 협력해 글로벌 마케팅의 선두자가 되기를 기원하다”고 전했다.

[TMITV = 박혜진 기자] TMITV / 박혜진 기자 nobless1@tmitv.co.kr 

[저작권자ⓒ TMI방송.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PHOTO NEWS